티스토리 뷰

런던쌤

day017

skyground21 2024. 8. 19. 20:33
반응형
SMALL

enven though 그럼에도 불구하고

was  quick spacious 꽤 넓었다.

no deposit 보증금 없다.
no contract  계약서 없다.

it's impossible to 불가능하다.
it's impossible to find a rental house with no deposit.

would가 나오면 가정법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 도움이된다.
would  여기서는 특별한 과거형이다.
과거에 일어난 일인데 반복적으로 일어났던 일에 대해서만 사용
반복적으로 일어났던 과거습관에 대해서만 사용

at 7am i would leave  the house and walk to the university.

That way. 그런 방식으로, 그렇게 해서

i could get a head start.유리할 출발을 할 수 있었다. 일찍시작해서 앞서가다.

He smiled. 그는 웃었다.
He kept smiling. 그는 계속 웃었다.'
He keeps smiling. 그가 계속 웃고 있다.

call in 누구를 불러서 나를 도와줘
exterminator 세스코

on top of that 그것뿐 아니라.
was full of ~으로 가득했다.
the narrow street behind my window was full of street cats.

all of a sudden 갑자기

look up 위로 보다.
look at 무엇을 보다.
look up at 올려다 보다.
i looked up at the ceiling.

I'm terrifed of spiders. 나는 거미가 정말 무섭다.
I'm scared of
I'm afraid of

instead of opening my windows, i opened my front door to let fresh air in.
instead of studying, I watched Netflex.

every evening 매일 저녁에

Life there wasn't easy. 그곳에 사는것은 쉽지 않았다.
but it was somehow a colorful and happy time in my life.
그러나 그것은 왠지 내인생에서 다채롭고 행복한 시간이었다.

반응형
LIST

'런던쌤'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019  (0) 2024.08.21
day018  (0) 2024.08.20
day16  (0) 2024.08.15
day015  (0) 2024.08.14
day012  (0) 2024.07.18